검색어 입력
코러 블로그
코러낚시 회원님들을 위한 낚시생활과 정보를 공유하는 피싱톡
바다 루어 강좌

호래기 | 호래기낚시 민장대채비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: 관리자 작성일 조회 : 4,509회 댓글 : 0건 17-05-29 16:54

본문



가장 쉽게 호래기낚시를 하는 방법으로 3칸(5.4m)에서 4칸(7.2m) 길이 민장대를 사용하는 것입니다.

먼 곳을 공략할 수 없지만, 발 앞쪽에 호래기가 모여 들고 예민한 입질을 한다면 최고의 위력을 발휘합니다.


낚시라인에 케미컬라이트를 여러 개 달아서 케미컬라이트가 가라앉게 되는 움직임을 보고 입질을 파악하여 냅니다.


가벼우면서 초리가 낭창하고 허리힘이 좋은 로드가 사용하기 편합니다.

민장대낚시는 채비를 스스히 내리는 것이 마리수 조황을 올리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. ​


목줄을 연결하는 도래의 위에 작은 목줄찌 발포 스티로폼찌를 달아주시면 호래기채비의

침강속도를 늦출 수가 있습니다. ​


그럻지만 호래기가 멀리 빠지는 경우나 바닥층에서 입질을 할 경우에는

민장대가 효율적이지 못하기 때문에 다른 장비로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. ​ ​



item_59555_1496044468.jpg




​ ​ ​ ​ ​ ​ ​ ​ ​ 호래기 민장대낚시채비는 일자 채비와 가지 채비로 구분되어 지는데, 채비하는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.


​ 1. 일자 채비

원줄에 케미컬라이트를 4개~6개 달아주신 후에, 도래를 연결하시고 목줄에 호래기바늘 2개를 일자로 달아줍니다.

맨 아래쪽에는 호래기바늘 대신에 에기를 달아 주어도 좋습니다.




​ 2. 가지 채비

원줄에 케미컬라이트를 달아주시는 것은 같으나 가운데 바늘을 가지바늘로 연결하여서 사용합니다.

가지줄을 만들 때에는 원줄과 목줄을 연결하실 때에 세발도래를 사용하시면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.


맨 아래쪽 채비가 먼저 가라앉도록 아래를 무겁게 세팅을 하시고 위를 더 가볍게 해주어야 합니다.

일자 채비에 비하여 조금 더 자연스럽게 채비가 가라앉게 되며, 2바늘 모두 루어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.


단점은 가지바늘이 종종 엉키는 것 입니다.
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맨위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