검색어 입력
코러 블로그
코러낚시 회원님들을 위한 낚시생활과 정보를 공유하는 피싱톡
민물 루어 강좌

꺽지 | 꺽지낚시2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: 관리자 작성일 조회 : 10,257회 댓글 : 0건 12-09-15 16:53

본문

꺽지낚시2
 
 

 
Technique
 

꺽지는 유속이 느린 곳을 좋아한다. 물이 맑은 하천이나 강 중상류의 크고 작은 바위 밑 그리고 중하류의 유속이 완만하고 수초가 우거진 곳에서 낚을 수 있다. 또 바위 옆이나 아래에 몸을 숨기고 있다가 먹잇감이 지나가면 재빨리 낚아챈 후 은신처로 돌아가는 것을 반복하는데, 그런 특성을 잘 활용하면 의외로 쉽게 낚을 수 있다.
포인트에 도착하면 꺽지가 숨어 있을 만한 돌을 찾아 그 주변으로 루어를 캐스팅한다. 원하는 곳에 루어가 착수하면 루어를 천천히 감아 들인다. 물이 맑은 곳에서는 루어를 따라오는 꺽지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. 가까운 곳에서 입질이 없다면 무거운 스피너나 스푼으로 먼 곳에 있는 포인트를 노려볼 수 있다. 강 중간의 큰 바위 밑이나 후미진 절벽 아래 등이 이에 해당한다. 스피너는 천천히 감아 들여도 되지만 수중바위 주변과 돌 사이사이를 더듬는다는 생각으로 들었다 놓는 식으로 감아 들이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. 입질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블레이드가 큰 스피너로 교체하거나 독특한 색깔의 루어로 교체해주는 것도 좋다.
꺽지의 활성도가 낮을땐 지그헤드리그를 사용해 돌 틈을 직공한다. 보통 1~2g 지그헤드에 1~2인치 웜을 결합해서 쓴다. 지그헤드리그는 바위틈을 스치듯 천천히 움직여주고 돌 틈에 집어넣거나 제자리에서 호핑을 하는 것도 효과적이다.
꺽지는 루어가 물속 바위나 자갈에 부딪히면서 생기는 충격음에 강하게 반응한다. 그렇기 때문에 꺽지의 활성이 낮다면 이 방법으로 꺽지를 자극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.
좀 큰 꺽지만 골라 낚고 싶다면 스피너보다 그럽이나 소형 미노우를 사용하는 편이 낫다. 그리고 깊고 유속이 빠른 곳을 노리면 한결 굵은 꺽지를 만날 수 있다.
 


 
-자료출처-
 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맨위로